보라, 연분홍, 노랑, 녹색으로 물들어가는 가평 연인산과 북면백둔리 연인산 다목적 캠핑장에서 오는 17일 오전9시부터 ‘새로운 시작’이란 주제로 관광객, 등산객, 주민이 함께하는 제10회 연인산 자연생태 축제가 개최된다.
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호흡하며 많은 추억을 만들어냈던 연인산 자연생태축제는 10회째를 맞으면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배울거리의 축제한마당을 만든다.
‘새로운 시작’이란 주제로 마련되는 이 축제는 다양한 체험 및 공연프로그램과 등반대회등이 개최돼 가평이 가진 녹색상품을 만끽할수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된다.
선남선녀들의 사랑이 이루어지고 우정이 깊어지며 애틋한 소망을 이루는 연인산 등반대회는 정상에서 에코피아-꽃씨가 증정되고 연인사랑의 자물쇠 걸기와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가 개최돼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게된다.
연인산 자락에 위치해 체험·휴양·생태·산촌문화를 접할수있는 대표적인 공간이 연인산 다목적캠핑장에서는 방문객이 참여하는 100m인절미 만들기, 표고버섯 무게 알아맞히기, 1068m김밥만들기,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등이 펼쳐진다.
뿐만아니라 비눗방울 쇼, 사물놀이공연, 목공예 제작, 우리차 제공, 농·특산물 판매와 어르신을 위한 무료검진등 다양한 축하행사로 자연과 더불어 삶을 영위하려는 향유욕구를 충족시키게 된다.
용(龍)이 하늘로 날아오르며 아홉굽이의 그림같은 경치를 수놓았다는 용추구곡의 발원지이자 천산의 야생화원인 연인산은 자연생태계의 보물창고로 사계절 수많은 등반및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있다.
또한 연인산 다목적캠핑장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고있는 KBS-2TV의 ‘시청자와 함께하는 1박2일’의 촬영장소로 널리 알려진 명소로 우리나라의 캠핑문화를 선도하고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가평청년회의소 또는 가평군청 홈페이지(www.gp.co.kr)를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