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23일 ‘2010년 공무원 교육훈련 계획’을 발표하며 인재양성을 통한 자치역량 강화의 의지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도전과 열정이 충만한 공직자를 육성하기 위한 공직자 교육훈련은 전문성과 감성이 충만한 인재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군은 내부적으로는 윤리문화를 정착하고 외부적으로는 믿음을 주는 인재양성으로 에코피아-가평 Value-up 과정 등 10개 교육과정을 개설, 군민감동인재, 전문적인 인재, 창의적인 인재, 열정적인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인재양성을 위해 사례중심 토의 및 발표를 통한 참여식 분임교육으로 에코피아-가평비전과 전력에 대한 가치실천성 향상을 꾀하고 창의·창조성을 높여 미래대응 역량을 상승시켜 지속성장기반을 다져나가기로 했다.
또한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공무원 정보화교육및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정보지식화를 촉진하고 행정능률성 향상으로 자치행정의 경쟁력을 배가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10년 공직교육의 초점은 조직의 비전과 핵심가치 공유를 통해 지역발전과 자치역량을 촉진시키는데 있다”며 “공직자 개개인의 능력향상을 꾀해 군민에게 감동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