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8일 어버이 날을 맞아 도내 백화점 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AK플라자 수원점은 어버이 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베트스 아이템! 효(孝) 기프트(Gift) 상품전’을 테마로 흙표흙침대(7~10일), 화분·카네이션·아로마테라피 기프트(7~16일), 인기가전 선물제안전(7~13일) 등을 실시한다.
특히 어버이날 당일인 8일 가정용 상품군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카네이션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7일부터 9일까지 화장품과 피혁제품, 여성정장, 스포츠골프, 해외명품 등을 구입할 경우 모든 구매고객에세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주며 8~9일에는 M1층에 최고급 전신 안마 의자를 배치,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수 있는 전신안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어버이를 위한 효 콘서트를 준비했다.
350여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10층 문화원에서 7일에는 인기가수 장윤정, 8일에는 박현빈의 효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7~9일까지는 지하 1층 행사장에서 ‘효 기프트전’, ‘쾌면 침대 특집전’을 통해 안마의자와 숙면 용품 등 부모님께 드릴 안성맞춤 선물들을 선보이며 6층 이벤트 홀에서는 6~9일까지 유명 란제리를 모아놓은 ‘란쥬드 기프트 신세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백화점 안양점은 어버이 날을 맞아 생활한복을 비롯한 다양한 모시 내의를 선보인다. 또 5일부터 9일까지 란제리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외 유명브랜드 제품을 최고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 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개점 8주년 기념행사를 겸해 백화점을 이용하며 겪었던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일본 크루스 4박5일 여행권(1명)과 뮤지컬 메노포스 관람권(7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