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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문화 어우러진 자라섬 세계적 관광휴양명소로 육성

이진용 가평군수

 

-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성공 배경은.

▲ 자라섬은 남이섬에 인접해 있지만 사람들로부터 외면받고 있었기에 자연 그대로를 유지할 수 있었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이 섬을 축제장을 조성하고 재즈라는 옷을 입힌 선택과 집중이 주효했다고 본다.

한번 자라섬을 와 본 사람들에게 결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돼 한번 찾아온 방문객 75%가 재방문 의사를 밝히고 있다.

특히 이 공연을 뒷받침한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윤할유 역할을 해 준 군민과 공직자들의 땀과 열정이었기에 가능했다.

- 자라섬 국제재즈콩쿨대회도 열린다던데.

▲ 올해로 4번째가 되는 자라섬국제재즈콩클은 나이, 성별, 국적을 초월해 자신만의 색채와 독창성을 마음껏 펼치는 인재발굴 프로젝트이다.

우승자에게는 1천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메인스테이지 오프닝 무대에 오를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해외진출의 기회를 가지게 되는 재즈의 등용문이라 할 수 있다.

- 자라섬의 경제적인 가치는.

▲ 지난해 3일 동안 열린 제6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15만2천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고, 올 1월 자라섬씽씽축제에는 79만1천명이 다녀갔다.

두 축제로 1천247억원의 경제적인 효과와 1천716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거뒀다. 자라섬 오토캠핑장에는 9만5천400여명이 이용해 8억2천여만원의 수입을 거뒀다.

-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의 향후 계획

▲ 관객의 욕구와 기대충족은 물론 국제적, 경제적, 사회·문화적 브랜드 파워와 주민소득 향상을 위해 대도시 지역과 프랜차이즈 공연을 꾀해 나갈 것이다.

아울러 자라섬오토캠핑장과 연계한 자라섬재즈워크숍캠프 운영, 해외아티스트와의 네트워크 확대는 물론 축제기간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해 자라섬을 랜드마크화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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