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수험생과 학부모의 최대 관심사항인 교육에 관한 모든 상담이 가능하고, 원어민영어 화상학습이 가능한 ‘화성시 교육포털’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화성시 교육포털시스템은 사이버 학습은 물론 쌍방향 커뮤니티가 가능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지역교육공동체 실현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운영중인 화성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개편, 내년 1월까지 교육포털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포털시스템의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사이버 교육이 가능한 사이버 학습센터다.
학생들은 사이버 학습센터를 통해 원어민영어 화상학습과 강남수능인터넷 강의도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시는 또한 교육과 관련한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티 사이버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요특히, ‘장학관 선배님께 질문있어요’란 코너를 마련, 화성시가 운영하는 ‘화성시 장학관’에서 공부하고 있는 화성시 출신 대학생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공부비법을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현재 화성시장학관에서 대학을 다니는 266명의 화성시출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혁신교육지구 지정 신청서를 제출한 시는 지난 10일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위한 도 교육청 1차 심사를 통과, 다음달 최종 지구 선정을 남겨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