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지나가는 한해에 대한 아쉬움과 곧 다가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술자리도 많아지는 때이다. 하지만, 올해 12월 마지막 날을 술이 아닌 음악 및 공연으로 교양을 쌓으며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연말을 맞아 경기도 내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다양한 송년·제야음악회가 잇따라 열린다.
▲안산, 송년음악회 ‘Last Story’
최고의 가창력과 판타지아로 꾸미는 2010 송년음악회 ‘Last Story’가 30일 오후 8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마련된다.
특히 이번 송년음악회는 시민 화합의 장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300명의 시민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의 하모니 ‘안산 판타지아’를 연출했다.
노래를 사랑하고 갈망하는 일반 시민들이 참가해 3주간 연습의 연습을 거쳐 만들어진 ‘안산 판타지아’는 한 방송사 예능프로그램에서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사라 브라이트만의 ‘넬라 판타지아’와 ‘유 레이즈 미 업’ 등 주옥같은 명곡들을 들려 줄 예정이다.
또 2009 뮤지컬대상 인기스타상을 받은 빼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홍광호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우리나라 최고의 디바 신효범이 출연해 유명 뮤지컬 넘버와 본인의 히트곡을 열창한다.
이와 함께 바리톤 공병우씨가 ‘마티나타’, ‘투우사의 노래’ 등 유명 오페라 명곡을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선보인다.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1만5천원. 문의 080-481-4000
▲의정부, 제야음악회 ‘Endless Love’
제야음악회 ‘Endless Love’가 오는 31일 오후 10시30분 의정부 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과 국악, 성악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김남윤의 지휘로 코리아 W 필하모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국악인 오정해, 테너 강신주 , 오보에 조정현, 트럼펫 조성훈이 협연한다.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e 단조 Op.95 ‘신세계로부터’ 4악장을 비롯해 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모음곡, 테너 강신주 ‘날 일으켜 세우시네’, 이윤석 색소폰 협주곡 ‘스카라무슈’, 국악인 오정해 ‘배 띄어라’, 임동창의 ‘우리가 원하는 우리나라’, 요한 슈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 등이 마련된다.
또 밤 12시가 가까워 오면 보신각으로 방송을 이동해 온 관객이 제야의 타종소리를 위한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며, 곧이어 새로운 신년을 열어주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라데츠기 행진곡‘이 연주되면서 제야음악회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문의 (031)828-5841
▲군포, 2010년 제야음악회
군포시문화예술회관과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31일 오후 8시 대공연장에서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 뮤지컬가수 최성희, 박은태를 초청해 ‘2010년 제야음악회’를 연다.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는 ‘마티아스 스페르거 더블베이스 국제콩쿠르’와 ‘쿠세비츠키 더블베이스 국제콩쿠르’에서 우승한 세계 최정상의 연주자로, 이번 공연에서 현악기 중 몸집이 가장 큰 더블베이스로 마치 바이올린과 같은 화려한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SES 출신의 아이돌 가수에서 뮤지컬 배우로 화려하게 변신한 최성희(바다)는 ‘브로드웨이 42번가’와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열연했던 주옥같은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최성희와 호흡을 맞췄던 뮤지컬 배우 박은태도 함께 출연해 ‘지킬앤하이드’와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려준다.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설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과 뮤지컬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미션 때는 간단한 다과도 준비돼 있어 2010년 한 해를 마감하는 특별하고 즐거운 음악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석 1만원. 문의 (031)390-3501~4
▲수원, 제야음악회
제야음악회가 오는 31일 오후 9시 경기도 문화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손범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수원시립교향악단과 수원시립합창단, 팝페라 가수 홍범석, 소프라노 김수연, 바리톤 서정학, 클라리넷 김한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이어 이날 밤 12시 수원 화성행궁광장 앞 여민각에서는 제야타종 행사가 이어진다. 새해를 맞는 경축타종이 33회 울릴 전망이다.
전석 초대. 문의 (031)228-2472~3
/장순철·김준호·김장선기자 kjs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