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구는 지역주민의 욕구와 지역특색을 반영한 남구 맞춤형 사회적 기업 발굴을 위해 ‘사회적 기업 우수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월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19일간 진행되고 있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2010년 남구 공무원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에 이어 2번째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역 사회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당선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남구의 맞춤형 사회적 기업 모델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안 내용은 남구에 적합한 사회적 기업 아이템으로 ▲창의적이고 지속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수익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에 효과적인 자율 제안이면 된다.
참여자격은 사회적 기업 발굴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금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으로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실무부서 검토와 2차 예비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3차 사회적 기업육성센터 심사위원회의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게 되고 우수 아이디어는 담당 부서 간 논의를 거쳐 남구의 사회적 기업 모델로서 육성·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