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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릉역 앞 보도·버스승강장 설치

남양주시 상반기 내 마무리
금곡역 구철도 굴다리 철거

남양주시가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과의 협의로 경춘선 사릉역 앞 보도 및 버스 승강장 설치와 금곡역 구.철도 통로박스를 철거하고 구.지방도 390호 도로를 확장하기로 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경춘선복선전철이 개통됐지만 사릉역은 공단의 예측보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면서 사릉역 앞 보도와 버스승강장 설치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시는 이에 공단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릉역 앞 보도 및 옹벽과 금곡역 구.철도 굴다리 철거는 공단에서 공단 예산으로 직접 하기로 했고, 시는 버스승강장만 설치하기로 했으며 오는 상반기안으로 모두 마무리 할 계획이다.

특히 금곡역의 경우 진입도로가 기존 2차선에서 4천선으로 확장했으나 구.철도 굴다리 통로박스가 철거되지 않고 구.지방도 390호 도로가 기존 2차선으로 존치되고 있어 병목현상이 발생, 도로확장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정천용 교통계획과장은 “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과의 협의 도출로 시는 5억 7,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하게 됐고 구.철도 굴다리 통로박스 철거와 4차선 확장으로 병목현상도 해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경춘선 복선전철은 서울 상봉역에서 망우, 청평, 가평을 거쳐 춘천까지 약 81.4km에 이르는 철로를 복선전철한 사업으로 총 2조7천48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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