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자체 사업으로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올해부터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25일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의 효율적 운영을 보완키 위해 초등학교 40개 학급, 중학교 21개학급, 고등학교 14개 학급 담당자 75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는 경원초 정순영 교장으로부터 학급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강의를 듣고,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와 향후 추진 계획을 협의했다.
앞으로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 운영 중 나타나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위해 컨설팅 지원을 받으며,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은 교사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둔 연수 프로그램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하는 워크숍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성과보고회를 열어 실천적 운영 위주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 운영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각 학교에 사교육 대체 우수사례 발굴ㆍ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교육청이 의욕 있게 추진하고 있는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 운영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학교의 특성과 지역적 여건 분석을 통해 접근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말하고, “앞으로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급 75개 학급이 협력해 인천의 사교육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