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계약업무의 청렴도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지역 하도급업체를 보호를 위해 다양한 계약행정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계약행정서비스 개선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시설공사 하도급 관리 강화, 찾아가는 계약행정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계약행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공정한 하도급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하도급대금 직접지급을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공사대금 지급시 하도급업체에도 대금지급 내용을 문자로 통보하고 있다.
또한 공사대금 지급현황을 홈페이지 및 공사현장에 게시함으로서 지역의 공사관련 장비 및 자재업체에서 대금 미지급 및 지연에 따른 피해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어 찾아가는 계약행정지원서비스를 시행, 시설공사 사업 추진에 따른 맞춤형 상담지원으로 일선 계약담당자의 업무부담 및 각종 민원발생소지를 해소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지원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서부교육지원청은 계약업무 지도점검, 청렴 및 직무교육을 강화해 실무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수요자가 공감하는 청렴계약업무 추진으로 클린서부교육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강성일 지역사회협력과장은 “찾아가는 계약행정지원서비스 운영으로 관내 학교의 업무부담 경감과 나아가 올바른 계약행정을 통해 청렴문화가 확산돼 교육행정의 신뢰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k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