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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트위터 활용 신속 민원해결 화제

광명시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 시민과의 소통과 민원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시는 트위터를 활용한 실시간 민원해결 사례가 공중파 방송에 소개될 정도로 SNS를 통해 민원해결은 물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 떠오르고 있는 것.

시는 최근 한 시민이 트위터로 보낸 민원해결에 나섰다.

이 시민은 길을 걷다, 버스정류장 근처에 쌓인 적치물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시 트위터로 보냈고, 시는 이를 확인 후 즉시 처리반을 투입, 적치물을 치우고 말끔해진 현장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또한 지난달 28일 한 시민이 트위터를 통해 시 홈페이지의 모바일 접수 현황 게시판 표시 방식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담당 부서에서 이를 반영해 단 몇 시간만에 표시 방식을 바꾸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러한 사례는 개인들 간 SNS가 더욱 촘촘해지고 지역민들이 SNS를 행정기관과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로 인식해 소셜과 지역이 연계되는 예”라며 “시의 경우 SNS를 단순한 생활 민원을 해결하는 창구에서 더 나아가 정책 제안을 받는 통로로까지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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