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시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원스톱 민원행정을 위해 본청과 각 구청에 민원전담추진단(명칭 미정) 신설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9일까지 시민들을 상대로 민원전담추진단의 명칭을 공모중인 상태다.
민원전담 추진단은 기존 인감 발급 등 종합민원과 생활민원, 접수 콜센터 운영, 인터넷 접수 민원, 도로와 공원 등 공공시설물 기동처리반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 민원 업무 및 공무원들의 서비스가 제대로 실행되지는 점검하기 위한 암행 감찰 업무도 부여된다.
추진단은 종합민원팀, 365휴먼 콜센터, 생활민원처리팀, 고객만족 평가팀 등 4개 팀(명칭 미정)으로 구성되며, 각 구에 공공시설물 기동처리팀을 별도로 둔다.
앞으로 추진단이 신설되면 생활민원의 경우 민원 신고 30분 내에 공무원이 현장을 확인한 뒤 3시간 이내 조치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110만 수원시민들의 좀더 나은 삶의 질 향상과 편의를 위해 민원전담추진부서를 신설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모를 통해 출발부터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라고 말했다.
홈페이지와 우편 또는 방문, e-mail(syshin@korea.kr) 접수 모두 가능하고,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228-304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