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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9곳초교 대학생 멘토 지원 초등학생 교육 추진

광명시는 4일 올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 기초학습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 멘토 사업을 추진해 9개 초등학교에 대학생 학습 멘토 18명을 지원한다.

특히 교육은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고 학습 멘토를 통해서 개인별 학습을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 교육관련 전공 대학생을 우선 선발 배치해 전문성을 높였다.

5일부터 한 달 간 아르바이트 대학생 1명당 3~5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개인별 학습을 지도, 저소득층 맞벌이 가정 학생들을 위해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체육 및 야외활동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기초학습 부진 학생 중 학습의지가 있는 학생들의 학년별 학습 연결고리를 만들어 줌으로써 중도에 학습을 포기하는 것을 예방한다.

서면초교에서 활동하게 되는 윤나라(동국대 국문학과 3년) 학생은 “교직과정을 이수하고 초등학생 멘토로 아르바이트 근무를 하게 돼 기쁘다”며 “아이들에게 마음을 열고 최선을 다해 학습 멘토를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개인별 맞춤 교육지원 시스템을 확대 해 나갈 갈 계획”이라며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 운영 결과와 교사, 학부모 의견을 수렴해 올 여름방학에도 희망하는 학교에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를 위한 학습진로코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를 위한 학습진로코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1차 2일~6일 10명, 2차 9일부터 13일 11명을 대상으로 각 회기 30시간 동안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상담사들을 중심으로 일선 교사들과 함께 학교폭력이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지금의 상황에서 학생들과 대화하고 일상을 살피며 자신의 개성에 맞는 공부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지에 대한 심도있는 고민이 이뤄진다.

Wee센터는 학교현장에 상담이 시급해지는 상황에 발맞춰 아이들의 심리상태를 교사가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심리검사를 이해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상처받지 않고 학교생활에서 희망과 자신의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교사,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꿈나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김규성 교육장은 “무엇보다 학생들이 건강한 심성을 기르고 자신의 개성을 펼쳐갈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교원과 학부모, 교육지원청이 하나가돼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꾸준히 관내 학교에 이러한 프로그램이 정착되도록 힘쓸 것”을 다짐했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

학습진로코칭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광주하남교육청 Wee센터

4일 전날 내린 눈으로 도로 노면이 미끄러울 것으로 예상한 많은 시민들이 차를 두고 대중교통으로 출근을 해 수원 팔달구 인계동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 눈 덮인 차량이 그대로 주차돼 있다. /이준성기자 oldpic316@

눈 덮힌 차량 가득찬 주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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