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공연 및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시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꽃식물원에서 11만㎡ 부지에 섬시호, 깽깽이풀, 동강할미꽃 등 멸종위기식물을 비롯한 1천100여종의 우리꽃을 관람할 수 있는 ‘우리꽃봄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갈라쇼, 어린이합창단, ‘JUMP’로 잘 알려진 마샬아츠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열린다.
또 지역 우수농산물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 꽃누르미, 천연염색, 식물심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동탄센트럴파크에서는 2012 봄사랑 가족축제 ‘소풍’이 준비돼 있다.
가족중심형 축제를 표방하는 봄사랑 가족축제 ‘소풍’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 공연과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등으로 준비했다.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인형극 ‘호랑이 이야기’ 공연이 진행되는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그동안 수원대학교에서 개최됐던 효 마라톤 대회를 올해부터는 그 장소를 지난해 문을 연 화성종합경기타운으로 옮겨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축제, 가족간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기회를 많이 마련했다”며 “축제나 행사에 온 가족이 참여해 바쁜 일상에서 소홀히 할 수 있는 가족간의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