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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국 소비시장 공략 ‘박차’

VVIP 겨냥 프리미엄 제품 선봬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13억 중국 소비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삼성전자는 12일 중국 광저우 화남이공대학교에서 1천500여명의 거래선과 언론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삼성중국포럼’을 열어 2013년형 스마트TV와 프리미엄 생활 가전, 다양한 모바일 제품들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우선 최고급 스마트TV를 앞세워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중국의 초우량고객(VVIP)을 겨냥한 풀HD보다 4배 선명한 85인치형 UHD TV ‘85S9’, 손동작만으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허브’를 탑재한 프리미엄 스마트TV ‘F8000’, 지난해 스마트TV의 성능을 2013년형 신제품과 똑같이 업그레이드해주는 ‘에볼루션 키트’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특히 현지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특화한 TV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F5080’ 여의홍(如意紅) TV는 붉은색을 좋아하는 중국인을 위해 붉은색 로고와 스탠드를 적용했으며, ‘F4280’ 길상발(吉祥發) TV는 ‘8’이 복된 숫자라고 생각하는 중국 소비자를 겨냥해 숫자 8의 형태로 디자인한 스탠드를 채택했다.

삼성전자는 현지 스마트TV 주문형비디오(VOD) 공급사인 ‘IMGO’와 협력해 한국 영화·예능·드라마·K-Pop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독점 제공하고 중국의 대표 경제·금융 채널 ‘CBN’과 함께 뉴스·금융·경제·주식 정보 제공에도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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