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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 생활불편 해결 빠르게… 민원기동처리반 맹활약

가평군의 각종 생활불편 및 고충해소를 위해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맹활약하고 있다.

군정 운영의 빈틈을 찾아 빠른 해결을 자처하고 나선 이들은 군내 곳곳을 누비며 민원이 접수되거나 순찰 중 불편사항을 즉각 확인해 현장에서 곧바로 수리·보수하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가로·보안등 미점등우로 인한 유지보수 2천194건 ▲도로 포트홀 정비 1천297건 ▲보도블록 정비 60건 ▲기타 생활불편 처리 145건 등 총 3천696건에 달하는 생활불편 민원을 처리했다.

‘비포 서비스 시스템’으로 주민이 생활불편을 신고하기 전에 미리 찾아서 해결해주기도 했다.

주민신고를 통해 처리한 1천224건(33%) 외에 현장확인 점검으로 자체 처리한 건수는 2천472건(67%)에 달한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에너지 절약과 군 예산절감에도 한몫하고 있다.

2008년부터 에너지 절약사업 일환으로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오래된 나트륨등(250w) 교체시 고효율 CDM등(70w)으로 바꿔 사용에 따른 요율할인과 인터넷 납부에 따른 요금할인을 받는 등 전기요금 줄이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전기요금이 2008년 대비 55%가량 인상된 점을 감안하면 2008년부터 2013년까지 15억7천만원가량의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 담당자는 “지난해 6월부터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확대, 매일 2개 기동팀이 관내를 순회하는 행정관찰 로드체킹을 실시하고 있다”며 “군정발전 저해요소를 꾸준히 개선하고 필요시 해당부서에 통보함으로써 재난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평=김영복기자 ky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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