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에 거주하는 직장인 K씨는 은행별로 전세자금대출금리를 비교해보고 있다. 현재 집주인의 전세값 인상요구 때문이다. 그나마 월세를 요구하지 않는 것을 다행이라 생각하며 저렴한 금리를 찾고 있다.
부동산써브는 내년 분양 계획을 수립한 민간 건설사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27만가구에 이르는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 지방에서 전체 공급물량의 63%가 분양된 것과 달리 내년에는 경기에서만 전국 공급물량의 40%가 넘는 11만1960가구가 계획돼 있다. 하지만 공급이 늘어나도 당분간 전세수요는 잡을 기미가 보이질 않아 내년에도 전세대란은 지속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이에 전세자금대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는데 최근 대출금리가 많이 하락한 영향으로 기존에 받은 전세자금대출을 갈아타기 위해 알아보는 경우도 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일일이 발품을 팔아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에서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금리를 비교해 주는 서비스가 성행하고 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으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 전세자금대출금리비교서비스는 은행이나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만약 전세자금대출이 필요하다면 은행방문 전 무료상담을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권한다.
전세자금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는 www.banki.co.kr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U-보금자리론이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같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안내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