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즈산업과 관련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대학과 전문학교에서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사업 기관 선정을 위한 모집공고에 지원한 가운데 최종적으로 아세아항공전문학교가 선정되었으며, 국제호텔관광학부의 유재흥 학부장이 책임연구원으로 선발되었다.
해양수산부에서 공고한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크루즈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국내 크루즈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크루즈 업계의 취업을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정부 예산이 지원 되며 올해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아세아항공전문학교의 학생들에게도 여러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크루즈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크루즈승무원과를 배출한 학교로, 해외유명선사 및 국내선사와의 협약을 통한 실습,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 교육과학기술부의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취득한 학점에 따라 전문대학 졸업과 동일한 전문학사학위, 대학 졸업과 동일한 학사학위가 수여되는 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초대졸, 대졸의 학력으로 취업, 편입,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또한 아시아 최대 크루즈사 중 하나인 스타 크루즈에서 직접 운영하는 겐팅 스타크루즈 아카데미(GSTA) 에 연수생을 선발해 교육지원을 하고 있으며, 필리핀 현지에서 교육을 받은 후 바로 해외에서 크루즈승무원으로 취업을 하는 학생들이 매년 배출되는 학교이기도 하다.
분야의 특성상 크루즈승무원에게 중요한 외국어 실력을 배양하기 위해 2학년 1학기에 1학기동안 성적, 인원 제한없이 희망자 전원 해외어학연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교육만족도가 높은 학교로 인지도가 높다.
올해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아세아항공전문학교 크루즈승무원과는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크루즈승무원과가 개설된 국제호텔관광학부와 항공특성화 과정으로 항공정비학부, 항공비파괴검사학부, 항공운항학부, 항공보안학부가 개설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일일학교 체험은 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의 학력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유웨이, 진학사, 학교홈페이지(www.asea.ac.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