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동안 ‘세계 속 경기도’관광 알리미 봉사활동
경기교육신문사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가 공동으로 제4기 경기관광 학생 홍보대사를 추가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수원 영통을 포함 경기지역 거주 중·고등학생으로, 경기관광공사 사장 명의의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후 2015년 1년 동안 ‘세계 속의 경기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잘거리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관광 알리미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관광·축제현장 UCC 동영상 만들고 기사도 작성
홍보대사들은 주말 또한 방학기간을 이용해 2~3명씩 팀을 이루어 역사, 자연, 체험, 테마, 레저, 축제, 쇼핑 등 경기도 주요 관광지 및 축제 현장을 방문해 국·영문 UCC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는 한편 탐방 취재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올해는 서울 명동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에서 경기관광 홍보 캠페인도 계획하고 있다. 완성된 동영상 UCC는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동시에 연말 경기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경기관광 UCC 공모전에 출품, 우수한 작품은 수상의 영광도 얻게 된다. 탐방 취재기사는 매주 경기교육신문에 실린다.
나만의 특별한 스토리텔링 자소서에 쓸 수 있어
또한 홍보대사 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경우 매달 소정의 자원봉사시간도 받게 된다. 학생 홍보대사로 선발되면 경기도 관광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라는 명예와 함께 방송리포터, 취재기자, 체험 및 자원봉사 활동 등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스토리텔링으로 자소서를 만들어 외고?자사고 전형은 물론 대학 수시전형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연속성 있는 활동으로 상급학교 진학 시 우수한 성과
홍보대사 가운데 상당수는 2년 내지 3년 연속으로 홍보대사로 위촉받아 연속성 있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고입과 대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남다른 열정과 꿈을 가지고 세계 속의 경기도 관광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경기관광 학생 홍보대사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문의 및 신청=(031)711-4866 본사홈페이지 www.eduk.kr 팝업 알림창을 통해 신청
경기교육신문 정지연 기자 153jiyeoning@eduk.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