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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할랄시장 농식품 수출 확대”

‘알리바바 입점협의회’ 설치
중국 지역별로 본부도 추진
UAE 수출 지원 사무소 개설
두바이 등서 ‘K 푸드페어’

 

김재수 aT 사장 기자간담회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진) 사장은 6일 “한국·중국 자유무역협정(FTA)에 대응, 중국으로의 농수산식품 수출을 확대하고 할랄식품 시장을 개척해 제2의 ‘중동 붐’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어 농식품 수출 활성화를 비롯한 올해 aT의 주요 사업과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그는 “대 중국 수출지원 조직을 강화하고 물류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권역 특성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aT는 올해 1월 중국수출부의 지역별 본부를 설치하고, 3월 중국 온라인 시장 입점 확대를 위한 ‘알리바바 입점협의회’를 설립하는등 농식품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3월 한국·UAE 할랄식품 양해각서(MOU) 체결을 계기로 할랄시장 수출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다음 달 UAE의 아부다비에 수출 지원 사무소를 개설하고 올 하반기에 두바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에서 한국 농식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K푸드 페어’를 연다.

김 사장은 “업계에 할랄시장 동향과 수출 유망품목 등 정보를 제공하고 수출업체 할랄인증 획득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aT가 올해 전통식품을 다른 산업과 접목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6차 산업화’, 농산물 직거래와 도매시장 활성화 등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윤현민기자 hmyun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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