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지원하는 차원에서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사의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는 현안과 민원이 발생하기 전에 주요 물류부지 입주기업을 찾아가서 입주기업의 입장에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됐다.
앞서 지난 11일 공사 물류단지팀장과 실무 담당자는 북항 물류단지에 입주한 ㈜에스틸, 태승목재산업 등 2개사를 방문, 회사운영 상황과 배후단지 운영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물류단지팀은 오는 18일에도 북항 물류단지에 입주한 다른 기업을 찾아 현장 애로와 민원해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인천항의 물류단지가 인천 서구의 북항에서부터 중구와 연수구까지 넓게 분포한 만큼 이들 현장을 수시로 찾아 현장에서 애로를 해소하는 데 주력키로 하고 우선적으로 이번 주부터 한달 동안 북항 입주사 12곳 모두를 방문해 현장에서 가능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공사 김영국 물류단지팀장은 “하반기 동안 인천항 물류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업무설명회를 비롯한 CEO와의 소통 간담회 등을 적극 추진해 입주기업인들이 사업하는데 애로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