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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시장 직속 민원상담관실’ 확대

5급 이상 퇴직공무원 위촉
시민 애로사항 청취·해결

 

구리시가 시민과의 소통공간인 민원상담관실 운영을 확대했다.

시는 최근 퇴직공무원 5명을 민원상담관으로 위촉, 지난 18일부터 민원상담관실을 확대·운영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장 직속 민원상담관실은 백경현 시장이 지난 4월 취임하면서 운영되기 시작했으며 시장실을 민원상담관실로 사용해 오고 있다.

기존 민원상담관실은 민원상담 전담요원이 배채돼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결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었으나 이번 민원상담관 위촉으로 확대되면서 시민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민원상담관은 풍부한 행정경험과 지역실정에 밝으면서 연륜을 갖춘 5급 이상 퇴직공무원들이며 민원상담, 조정, 자문, 접수 등 시민들의 불편한 고충을 위로하고 해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명예직인 민원상담관은 2년간 5명이 요일별 순환 근무를 하게 되며 민원인 상담뿐 아니라 해당부서와의 해결방안 모색, 각종 제도 발굴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의 등 시정전반에 걸쳐 수준높은 맞춤형 대민 서비스 제공을 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백 시장은 “민원상담관실의 가장 큰 의미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장실의 문턱을 낮추고 본격적인 열린시정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며 “앞으로 민의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이화우기자 lh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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