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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도시철도 ‘기반시설 공사’ 본격화

한강신도시∼김포공항 구간 전력관제설비 시스템 추진
우선협상대상자에 ㈜비츠로시스… 내달까지 기술협상
내년 11월 개통… 공항서 환승 가능 서울 이동 빨라질 듯

내년 11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인 김포도시철도의 전력관제설비 등 기반시설 공사가 본격 추진된다.

30일 김포시에 따르면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는 김포도시철도 김포한강신도시∼김포공항 구간에 전력관제설비 시스템을 설치하기 위해 ㈜비츠로시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다음달까지 기술협상을 모두 마무리한다.

전력관제설비란 철도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인 유지보수를 위해 전력공급설비를 제어.감시하고 설비에 대한 자료를 수집, 분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김포도시철도의 전력관제설비는 오는 2018년 3월까지 김포한강차량기지지(김포시 양촌읍 유현리) 내 관제실에 설치된다.

이번 입찰에는 ㈜비츠로시스 등 3개사가 참여했다. 제출된 기술제안서를 내부·외부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기술심의위원회에서 공정하게 평가한 결과, 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비츠로시스가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김포도시철도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김포시로부터 사업을 수탁, 1조5천86억원을 들여 김포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 간 23.671㎞ 구간을 지하로 잇는 사업이다.

노선에는 김포공항 환승역을 포함해 10개 역사가 신설된다. 올해까지 주요 공사를 마무리하고 시스템 설치와 시운전을 거쳐 오는 2018년 11월 개통할 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까지 28분대에 도달할 수 있게 되고 김포공항역에서 서울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 마곡지구, 여의도, 강남 등 서울로의 이동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포=천용남기자 cyn5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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