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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MICE산업, 행사 유치 다국적 마케팅 나서

중국 중심 관광시장 한계 돌파
16∼18일 해외바이어 홍보전

인천시가 중국중심의 관광시장 한계를 돌파하고 관광 유치 타겟 다변화를 위한 다국적 마케팅에 나선다.

10일 시에 따르면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리는 ‘IMEX Frankfurt 2017’에 참가한다.

IMEX(Incentive travel, Meetings & Event, Exhibition)는 전세계의 인센티브 전문여행사, 행사주최자 및 PCO·PEO(국제회의 및 국제전시기획 업체), 관련 관계기관 등 150개국 1만6천 명이 참가하는 대형 마이스(MICE, Meeting·Incentive trip·Convention·Exhibition&Event) 전문행사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행사유치를 위한 1대 1 상담, 초청바이어 대상 프리젠테이션 실시, MICE 개최지로서의 도시(인천시)·전시컨벤션센터(송도컨벤시아) 홍보를 통한 도시브랜드 제고 및 해외 MICE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활발한 홍보 및 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송도컨벤시아 2단계 증축으로 내년 7월부터 900부스 설가 가능한 규모의 4개 전시홀과 2천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볼룸을 추가 확보해 국제회의뿐 아니라 대규모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관광 회의에 적합하다는 점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또 인기드라마 ‘도깨비’와 연계한 주요 관광상품도 홍보해 회의와 관광이 융복합된 ‘회의 하기 좋은 도시, 인천’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드 위기에도 불구하고 시는 하드웨어인 인프라 시설확장과 소프트웨어인 관광상품개발 및 동남아, 대만, 인도 등 유치타겟 다변화를 통해 침체된 관광수요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IMEX 행사참가를 통해 국제회의 및 기업회의 등 ‘회의 하기 좋은 MICE 도시, 인천’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류정희기자 rj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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