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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빅데이터 분석했더니 교통분야 민원 49.4% 차지

市 “시민불편 해결 효율적 활용”

김포시가 효율적인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지난 1년 동안 인터넷을 통해 접수된 전자민원 총 2만2천99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분석 결과, 교통 분야 민원이 전체민원의 49.4%를 차지하고 이어 불법주정차, 대중교통 관련 민원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 발생이 많은 지역은 장기동, 운양동, 풍무동, 사우동, 구래동 순으로 나타났으며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신도시 지역 및 신규 아파트 입주지역에서 특히 민원 발생이 많은 것으로 확인돼 이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이 필요할 전망이다.

또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는 5월부터 9월까지였으며 월요일과 목요일에 상대적으로 민원 발생 빈도가 높았다.

특히 민원을 빠르게 처리한 부서로는 노인장애인과, 도시철도과, 도로관리사업소, 공원녹지과 순으로 집계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실효성 있는 민원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분석결과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활용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 분석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분석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범정부 빅데이터 플랫폼 ‘혜안’의 민원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별도의 예산없이 자체 인력으로 진행됐다.

/김포=천용남기자 cyn5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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