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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꽃박람회·독산성문화제·장단콩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국제꽃박람회 매년 50만 관람객 찾아 1500억넘는 경제효과
독산성문화제 권율장군 테마 정체성 확립·행사운영 높은 평가
장단콩축제 지역특산물 우수성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파주장단콩축제, 오산 독산성문화제가 지난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5일 고양시, 파주시, 오산시에 따르면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지역축제를 경제, 예술/전통, 콘텐츠, 관광 부문 등으로 나눠 수여하는 상이다.

여기에서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파주장단콩축제는 경제부문에서, 오산 독산성문화제는 예술/전통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대한민국 최초의 화훼전문박람회로, 매년 5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개최할 때마다 1천500억원이 넘는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측은 “이번 수상으로 꽃박람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대표 꽃 축제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면서 “화훼 및 관광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며, 세계적인 꽃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파주장단콩축제는 지역명품 파주장단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밖에도 오산 독산성문화제는 권율장군을 테마로 문화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행사장 이미지 연출, 운영적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신선교 시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오산독산성문화제가 2019년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올해도 제10회 오산독산성문화제는 시 승격 30주년에 걸맞은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지방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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