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2일부터 4월 3일까지 ‘2020년 안양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학생동아리’ 운영에 함께할 안양시 초·중·고 290여 개 학생동아리를 모집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학생동아리 사업은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자율적인 학생동아리 문화 창출과 학생 중심의 동아리 운영으로 청소년의 자치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시작해 지난 해에는 277개 동아리가 참여하며 ▲동아리별·분과별 활동 ▲지역참여 활동 ▲리더십 캠프 ▲학생동아리 연합축제 등 동아리 간 다양한 교류활동 및 연합활동의 장을 개최했다.
2020년에는 초등 30개 동아리, 중·고등 260개 동아리 등 총 290여 개 동아리에 각각 10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총 3억 4천여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학생동아리 사업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전 설명회 개최가 취소되는 등 운영이 늦춰지고 있지만,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공모안내 영상을 촬영·편집해 설명회를 대체할 멋진 영상을 제작해 청소년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동아리활동은 청소년 시기 주체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며, 이러한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전한 청소년 동아리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만안청소년수련관 학생동아리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http://www.ayf.or.kr/manan/)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양=장순철기자 j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