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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식음매장 주문 서비스 도입

테이블주문 및 픽업주문 등 대기시간 감소로 여객만족도 향상

 

 "이제 공항 내 식음료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네이버 및 식음서비스기관과 '인천공항 식음매장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는 네이버, 인천공항 입점 6개 식음료 사업자(롯데GRS, 아모제푸드, 아워홈, 파리크라상, 풀무원푸드앤컬처, CJ푸드빌),인천공항 POS 운영사인 파이서브(Fiserv) 코리아 등 총 9개 사가 참여했다.

 

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 선호가 늘어난 상황을 감안, 인천공항 내 식음료 매장에 비대면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확대해 내년 상반기까지 200여 개 식음매장에 도입할 계획이다.

 

주요 서비스는 '테이블 주문'과 '픽업 주문'으로, 매장 카운터 방문 없이 테이블에서 바로 주문이 가능하고, 공항 도착 전에 미리 메뉴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하면 공항 식음매장 도착과 함께 준비완료 알림에 맞춰 해당 메뉴를 픽업할 수 있다.

 

이번 스마트 주문 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기시간 감소에 따른 고객 만족도 향상과 장기적으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시스템 구축 및 식음사업자의 효율적 매장운영 등 상생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인천공항 이용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공항으로 여객 편의를 개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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