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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타공인 '인맥왕' 정세균, 대국민 소통 강화 선언

 

정세균 국무총리가 디지털 시대에 맞춰 뉴미디어 소통플랫폼 ‘문턱없는 d 브리핑’ 활성화를 위해 인플루언서들과 소통전문가들을 만남을 가졌다.

 

정 총리는 26일 서울 성동구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디지털소통 인플루언서를 만나다’ 간담회에서 “항상 선각자들에 의해 역사가 만들어졌고, 세상이 바뀌었다고 생각한다”며 “시대의 선각자들은 인풀루언서들이라고 생각하며, 인플루언서들이 보여준 소통의 정신에 정부가 ‘문턱없는 d브리핑’을 통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턱없는 d 브리핑'은 국무조정실의 뉴미디어 소통플랫폼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과 격의없는 소통을 통해 국민들의 알권리와 정책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정책뉴스 ▲언론보도 설명 ▲정책위키 등 형태로 현안 소통을 모색한다.

 

이와 함께 총리의 국정운영에 대한 소식을 카드뉴스·카툰·동영상 등 뉴미디어형 콘텐츠로 제공한다.

 

특히 정부와 국민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d 브리핑 인플루언서'를 이달 초부터 운영, 유튜브·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 등 SNS 이용자들을 향한 소통의 통로를 열었으며, 현재 31명이 신청해 활동하고 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를 계기로 소통의 의미에 대해 고민했다“며 ”코로나 초기 마스크 대란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약국 앞에서 100m, 200m 가까이 줄을 서면서 국민들의 불만이 폭주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첨예하게 토론을 거쳐 5부제 보급 방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약국 현장에 나가 문제를 확인하면서 해결방안을 찾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5부제와 관련해 국민 분들의 이해를 구했다“며 ”이는 K-방역의 토대로 이어졌고 결국 '소통이 답'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양윤직 오리콤 미디어컨설팅 본부장, 이나리 헤이조이스 대표, 김미경 MKTV 대표, 김소연 뉴닉 대표, 이승환 ㅍㅍㅅㅅ 대표, 오충섭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장,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이사, 김현성 중기유통센터 디지털본부장, 이규빈 국무조정실 사무관 등 각계 인플루언서 및 소통전문가, 정부부처·지자체 디지털 소통 담당자 등 총 28명이 참석했다.

 

[ 경기신문 = 박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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