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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민원 만족도 향상 위해 군민 민원상담관 위촉

 

양평군이 2일부터 본격적인 군민 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달 26일 지방행정동우회 양평군지부 소속 회원들을 추천받아 양평군 퇴직공무원 24명을 ‘군민 민원상담관’으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일 4시간 근무하는 민원상담관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운영을 중지했으나 최근 군민들의 재운영 요구가 빗발쳐 다시 운영에 들어가게 됐다.

 

이번에 위촉된 민원상담관은 풍부한 행정경험과 지역실정에 밝고 연륜을 갖춘 퇴직공무원으로 선발됐다. 이들은 앞으로 민원상담,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일 1명의 민원상담관이 요일별로 순환하며 민원인 상담뿐만 아니라 해당부서와의 해결방안모색, 각종 제도 발굴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의 등 군정 전반에 걸쳐 책임감 있는 맞춤형 대민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늘 위촉된 민원상담관께서는 민선7기 주요역점 사항인 ‘주민을 섬기는 민원행정’을 위해 군민과 공무원 사이의 가교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민원상담관제 운영 외에 사회적 약자의 민원처리 지원을 위해 오는 8일부터 오전 9시~오후 1시 수화통역 도우미를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양평= 김영복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