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애로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중소기업 현장합동민원실이 개최된다.
경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영태)은 최근 중소기업이 자금난등 각종 경영상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판단, 오는 13일 양주시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연수원에서 중진공, 신보, 기보등의 금융기관과 지방노동청, 환경청등 유관기관 1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애로타개를 위한 '중소기업 애로타개 현장합동민원실'을 개최키로 했다.
이번 '경기북부 현장애로타개 현장민원실'에서는 ① 현장 합동 민원상담반 운영 ② 중소.벤처기업 CEO 경영혁신 교육실시 ③ 현장애로 기동타격대 운영을 하며 애로처리와 함께 경영혁신능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현장 합동 민원상담반은 경기도를 비롯하여 경인지방노동청, 경인지방환경청, 양주시, 의정부시, 중진공, 중앙회, KOTRA, 수출보험공사, 신보, 기보, 금융기관등 12개 행정.보증.금융기관이 참여하여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자금, 창업.입지, 수출.판로, 기술.인력, 시험.교정, 소상공인, 환경 등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현장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된다.
중소.벤처기업 CEO 경영혁신교육은 중소.벤처기업의 제반 경영분야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경영능력 제고 및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CEO들을 대상으로 '자금조달전략'모색과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장애로 기동타격대는 중소기업의 애로기술를 타개하기 위하여 대학교수, 기계, 전기, 화학, 섬유 등 분야별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기동타격대를 산업공단이나 개별 중소기업현장을 일일이 방문하여 애로기술을 진단.지도하기로 했다. 원거리에 위치하여 시험.분석, 검.교정을 받기 어려운 기업을 위해 시험.분석, 검.교정 장비 25점을 비치하여 현지에서 시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수출보험, 환어음관리 및 수출지원금융보증 등 수출애로를 겪는 기업중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수출업체를 현지 방문하여 수출애로를 해결하도록 한 수출기동타격대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애로타개 현장합동 민원실에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연수원으로 오시면 현장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문의처 : 201-6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