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그’ 기부금 3000만 원 국군장병에 전달
카카오게임즈가 10월 국군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 3000만 원을 경기 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모금된 기부금은 국군장병 심리 치료를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7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에서 카카오게임즈 임지현 부사장, 경기 사랑의열매 김효진 사무처장, 구세군 박종환 커뮤니케이션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국군의 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를 열었으며, 누적 모금액이 목표액인 1500만 원을 달성함에 따라 회사가 동일 금액을 매칭해 총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국가 안위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들을 위한 기부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게임을 하며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겜프야 2023’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가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트레이너 ‘호타루’가 등장한다. 우익수 트레이너인 호타루는 근력과 정신 속성을 함께 가지고 있어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빅토리 스왈로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또 ‘빅토리 스왈로즈’ 시나리오가 대폭 개선된다. 빅토리 스왈로즈에서 선수 육성 시 훈련 보상이 크게 높아지며 ‘아누비스’, ‘카밀라’, ‘프레이야’가 새로운 특화 트레이너로 합류한다. 기존 특화 트레이너들도 육성 능력치 및 이벤트 등이 상향돼 더욱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클래스) ‘하스타티’가 등장했다. 하스타티는 주 무기인 창을 활용해 다양한 전방 공격 스킬을 발휘하며, 무엇이든 꿰뚫는 강력함으로 적에게 치명적 피해를 입힌다.
신규 대전 ‘랭커 브레이크’도 공개했다. 최상위 유저를 상대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랭커 브레이크는 일주일 단위 시즌제로 열린다. 매 시즌 상위 랭킹 4위까지의 유저가 보스로 등장하며, 대전에서 승리하면 ‘캐럿’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하면 ‘무기 아바타 티켓’과 ‘캐럿’, ‘라피스’ 등 유용한 아이템을 매일 받을 수 있고, 누적 14일간 접속하면 ‘럭키7코인 7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미솔로지 등급 신규 아이템 선봬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최고 등급인 ‘미솔로지’ 등급의 신규 아이템 ‘뒤흔드는 해류’를 추가하고, 유저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류 아이템은 신발 파츠로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해왕강림 포즈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공원의 ‘수룡의 성물 캡슐 기계’나 ‘이벤트 뽑기판’을 사용하여 미솔로지 아이템 조합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획득한 뒤 조합을 통해 최종 뒤흔드는 해류를 획득할 수 있다.
편의성을 대거 개선한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무작위로만 변경할 수 있었던 게임 캐릭터의 스탯 능력치를 앞으로는 유저 본인이 원하는 스탯으로 자유롭게 재분배할 수 있도록 스탯 재분배 시스템이 추가됐다.
마이룸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검색 기능이 창고 보관함에도 적용된다.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본인이 소유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채팅 중 의도하지 않은 감정표현 동작세트가 출력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유저 본인이 채팅 시 출력되는 모션을 마이룸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이외에도 상점 내 은하 레일웨이 복장 6종을 획득할 수 있는 ‘은하 레일웨이 뽑기판’이 신규로 추가됐고, 상점 내 두 쌍의 체리쉬 웨딩 세트와 그레이스 웨딩 세트를 획득 할 수 있는 신규 체리쉬, 그레이스 웨딩 박스와 패키지가 추가됐다.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출시
넷마블이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동료 SSR+ '우렉 마지노'와 SSR 동료 '어린이 엔도르시'를 업데이트했다.
'우렉 마지노'는 탑 내 랭킹 4위이자 3대 세력 '월하익송'의 부단장으로,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캐릭터답게 광역 공격과 급속 감소 디버프 스킬이 특징인 청 속성 전사다. SSR 동료 '어린이 엔도르시'는 녹 속성 마법사 캐릭터로, 양식업자를 활용한 필살기 사용 방해와 조건부 즉사 스킬을 보유했다.
'어린이 엔도르시' 등장을 기념해 넷마블은 약육강식의 험난한 자하드 공주 육성을 거친 엔도르시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스토리 이벤트를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스토리의 미션을 빠짐없이 수행하면 일반 소환 티켓 39장, SSR 영혼석 60개, 장비 강화 재료 등을 받는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넷마블은 오는 11월 1일까지 접속만 해도 일반 소환 티켓 총 30개, 부유석 총 300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어린이 엔도르시'를 획득해, 성장시키면 '일반 소환 티켓 10장', SSR '어린이 엔도르시' 등을 증정한다.
◇ 컴투스, ‘컴프야V23’서 KBO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개최
컴투스가 18일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에서 ‘2023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역대 포스트시즌 진출 팀들과 겨뤄보는 토너먼트 이벤트가 이날부터 열린다. 2016년부터 지난해인 2022년까지의 진출 팀들과 만날 수 있으며, 승리할 때까지 재도전이 가능하다.
모두의 가을야구를 위한 플레이 이벤트도 펼쳐진다. 내달 20일까지 일자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3000 한계 돌파 카드’, ‘5성 시즌 카드 랜덤팩’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만 해도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와 포스트시즌 승부예측 등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정규 시즌 1위 ‘LG 트윈스’와 다른 포스트시즌 진출 팀 간의 한국시리즈 우승 예측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매일 1회씩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누적 투표수 및 한국 시리즈 결과에 따라 게임 재화인 스타를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