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9일 농기원이 개발한 벽면녹화 식생패널의 유통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벽면녹화 식생패널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온라인 유통채널 활용 및 바이럴 홍보 방안 등 2편의 주제발표와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연계한 생산-판매-유통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김민철 인터피아 본부장은 소비자 접근이 용이한 형태의 상품구성과 적정가격을, WK마케팅 정진국 이사는 온라인 노출과 입소문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종합토론에서는 벽면녹화용 식생패널의 상품성 보완, 판매단가 조정, 유통채널 다양화 등을 포함한 식생 패널 제조-판매-유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선인장연구회와의 폭넓은 협의가 진행됐다.
김석철 도농기원장은 “수직면의 공간을 이용해 다양한 선인장, 다육식물을 반려식물로 키울 수 있는 벽면녹화 식생 패널의 판매가 활성화되면 화훼관련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