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해보험협회가 소비자 권익 제고 및 민원 해소를 위한 사례집을 발간했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궁금증 해소를 위해 네 번째 '손해보험 소비자 상담 주요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사례집은 지난해 12월 발간한 제3차 상담사례집의 일부 개정·증보판이다.
상담사례집은 보험 가입·유지·보상 단계별 질문빈도가 높은 실제 상담사례를 Q&A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자동차, 장기보험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궁금해 하거나 오인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최신 사례 13건을 추가 수록해 총 107건의 사례를 담았다.
협회는 상담사례집을 소비자단체, 유관기관, 보험회사 등에 책자로 배포함과 동시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앞으로도 상담사례집 정기발간 외에도 유선, 인터넷, 카카오톡, 방문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권익 제고 및 민원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