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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2024년은 부진 털고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 해”

‘브랜드·조직·데이터·고객가치’ 고강도 역량 강화 및 변화 예고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이 2024년을 맞아 부진을 씻어내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밝힌 신년사에서 “2024년은 우리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미래에 대한 투자없이 단순히 내핍(참고 견딤)에만 의존해서 만들어 내는 단기 성과가 아닌, 미래를 준비하며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사장은 올해 LG생활건강의 대반전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더후(The Whoo)’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 총 4가지를 제시했다.

 

LG생활건강은 더후 브랜드의 리빌딩을 지속하고 차별화된 효능가치, 감성가치, 경험가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궁중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강화하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한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더 후의 미국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 브랜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생활용품 부문은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 뷰티 카테고리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는 민첩한(Agile)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만한 제품(Remarkable Products)’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또 데이터 기반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D2C(Direct-to-Customer·판매자의 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Customer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이 사장은 "LG생활건강이 최고의 고객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이 중요하다"며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도 높게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깊이 있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어 그는 “새해 인사말을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여러분의 말씀은 ‘LG생활건강의 저력’에 대한 것이었다”며 2024년에는 우리의 간절함과 치열함을 모아 임직원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회사, 누구나 함께 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가자”고 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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