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에 BBQ

포스팅수 2291건...뒤이어 bhc·교촌치킨 순

 

BBQ가 올 1분기 치킨업계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 1분기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중 BBQ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포스팅수는 2291건으로 가장 높았다. 

 

BBQ의 사회공헌 활동을 월별로 살펴보면 3월 ‘국제 강아지의 날’ 경기 여주시 소재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마루'에서 BBQ 임직원들이 유기견 돌봄 봉사를 진행했다. 2월 BBQ는 전국 2000여 개 가맹점주와 함께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했다. 1월 BBQ와 국가보훈부가 후원한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 ‘김상옥,겨레를 깨우다’에 누적 내외국인 관람객 5만 명이 방문했다. 이 밖에도 치킨 후원에 나선 ‘BBQ 송파나루점’의 미담이 소개됐다.

 

한편 2117건을 기록한 bhc, 1489건을 기록한 교촌치킨이 2위와 3위 자리를 차지했다. 4위 굽네치킨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305건, 5위 자담치킨은 142건의 정보량을 기록했다. 이어 ▲네네치킨 102건 ▲푸라닭치킨 97건 ▲멕시카나치킨 87건 ▲노랑통닭 86건 ▲페리카나 52건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치킨 브랜드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후원, 상생, 협력사, 청소년, 보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해 업계 사회공헌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