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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뱃놀이 축제’ 캐릭터마케팅 공모사업 선정

야간 공연, 밤배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인정

 

 

화성시는 지역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빍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3개 축제를 선정했다.

 

선정에 따라 시는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BI)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BI)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내달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신면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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