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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고물가·고금리 속 1분기 영업이익 16.6% 증가

편의점과 슈퍼, 홈쇼핑, 호텔 등 4개 주력 사업 호조

 

GS리테일이 4개 주력 사업의 견조한 실적에 힘입어 올해 1분기에 개선된 실적을 거뒀다.

 

GS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739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 8104억원(5.1% 증가), 순이익은 388억 원(118.4% 증가)을 기록했다. 편의점, 슈퍼, 홈쇼핑, 호텔 등 4개 주력 사업이 모두 성장세를 보이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편의점 GS25 매출은 1조 968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4% 늘었고 영업이익은 263억 원으로 15.9% 증가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매출(3809억 원)과 영업이익(99억 원)이 각각 11.6%, 130.4% 뛰었다. GS리테일은 신규 운영점이 늘고 기존 점포의 수익성이 개선된 영향으로 분석했다.

 

홈쇼핑 GS샵 매출은 4.8% 감소한 2763억 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328억 원으로 3.8% 늘었다. 영업이익 증가는 판매관리비를 효율화한 데 따른 것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호텔 사업은 국내외 관광객 증가와 맞물려 나인트리와 제주 호텔 투숙률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1097억 원으로 12.7% 늘었고 영업이익도 13.7% 증가한 243억 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업별 차별화 상품과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이 전사적인 내실 다지기와 맞물려 시너지를 내며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개선된 실적을 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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