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CCM 인증을 받은 것으로, 스타벅스의 지속적인 고객 중심 경영 노력을 입증한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 개선, 고객 설문조사 실시, 다양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써왔다. 특히,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 교육을 강화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