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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선정 힙스토어 '지역 상권 활력' 이끈다

시민이 뽑은 독특한 점포 5곳 선정, 상반기 추가 모집 예정

 

성남시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시민이 직접 선정한 특색 있는 ‘힙스토어’를 육성한다. 현재 성남시 선정 힙스토어는 5곳으로 지난달 현판식을 마쳤다.

 

힙스토어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소규모 점포로, ▲다올래김밥(어린이 맞춤 김밥, 판교역로) ▲덕순이네(전통떡 재해석, 수정북로) ▲성남소극장(어린이 중심 문화 공간, 수정로) ▲필아웃커피(커피 전문점, 벌말로) ▲헤이스콘(친절한 스콘 맛집, 야탑로) 등 5개 점포가 선정됐다.

 

‘힙스토어’란 슬리퍼를 신고 갈 정도로 가까운 동네에서 개성을 발휘하는 점포를 의미하며,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소셜미디어 오디션 형식으로 진행됐다. 총 96개 점포가 지원했으며, 시민 7556명이 참여해 11만4985표를 투표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선정된 점포들은 성남시의 지원으로 ▲브랜드 로고(BI) 제작 ▲간판과 포장 디자인 개선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의 매력을 한층 높였다.

 

성남시 관계자는 “올 상반기 추가 힙스토어 오디션을 개최해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어갈 것”이라며 “힙스토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상권이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소상공인의 잠재력을 끌어올리고, MZ세대와의 연결을 통해 소비 활성화를 이끄는 창의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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