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의 가족 복지 서비스 거점 역할을 할 성남시가족센터 가 공식 개관했다.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 을 비롯해 조우현, 서희경, 박기범, 이군수, 이영경, 윤혜선, 민영미, 성해련 의원 등 시의원들은 25일 열린 개관식에 참석해 센터의 출발을 축하하고, 가족 친화 정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에 문을 연 성남시가족센터는 수정커뮤니티센터 1층(수정구 탄리로 59) 에 자리 잡았다. 기존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 운영 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폭넓은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 과 함께 다문화가족 방문 서비스 를 운영하며, 맞벌이 가정을 위한 아이돌봄 지원 사업 도 확대된다. 또한, 공동육아나눔터 를 통해 지역사회 내 육아 공동체 활성화를 돕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덕수 의장은 개관식 축사에서 “성남시가 가족 중심 도시로 성장하는 데 성남시가족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시의회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센터 운영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