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야구의 인기와 함께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가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누적 판매량이 천만팩 돌파를 앞두며 스포츠카드 시장의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12일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출시한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가 출시 20일 만에 250만팩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3차 물량이 판매 중이며, 차주에 마지막 4차 물량 120만팩이 추가 입고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총 400만팩 판매가 목표로, 이는 지난해보다 백만팩 증가한 수치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KBO 리그 흥행 시즌에 맞춰 한정판 야구카드를 단독 출시해왔다. 올해는 카드 구성을 5종으로 확대하고 국보급 투수로 불리는 선동열 선수 카드를 추가해 주목을 끌었다.
출시 직후 앱 반응도 뜨거웠다.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앱 평균 일일 활성 이용자 수는 전월 대비 약 30퍼센트 증가했으며, 재고찾기 기능 이용률도 50퍼센트 늘었다. 앱 내 상위 검색어 10개 중 절반이 KBO 야구카드 관련 검색어였다.
카드 인기에 힘입어 완구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현재 완구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야구카드용 바인더북도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시즌 마지막 물량인 120만팩을 전국 매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완판 시 스포츠카드 누적 판매량은 천만팩을 돌파하게 된다.
그간 세븐일레븐은 K리그, EPL, KBL, KOVO 등 다양한 스포츠 카드 시리즈를 선보이며 국내 스포츠카드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담당MD는 "야구 굿즈는 이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놀이문화로 자리잡았다"며 "한정판과 랜덤박스 등 최신 소비 트렌드를 접목한 점도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