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가 청년 대상 대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상상 마케팅스쿨’ 18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도 해커톤과 실전 과제 등으로 구성돼 전국 대학생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3일 KT&G는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상상 마케팅스쿨’은 2010년부터 KT&G가 운영해온 실전형 마케팅 교육 과정으로,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기초부터 실무 역량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2025년 현재까지 누적 수료자는 2만 명을 넘어서며,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18기를 맞은 올해 과정은 지난 4월부터 시작돼,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기초 마케팅 강의와 아이디어 과제를 수행하는 ‘챌린저(Challenger)’ 과정이 운영됐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참가자들은 팀을 구성해 2박 3일 일정의 해커톤 과정에 참여했다.
해커톤에서는 실전 마케팅 과제를 주제로 참가자 간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팀에게는 총 9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교육에는 현직 마케팅 전문가들의 강연과 팀별 멘토링이 병행돼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이해와 전략 수립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KT&G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과 청년 세대의 역량 강화라는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 실장은 “상상 마케팅스쿨은 지난 10여 년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과정을 수료한 예비 마케터들이 앞으로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