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가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 3종의 가격을 오는 내달 1일부터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가격 인하 대상은 가정 채널 판매 제품 ▲350mL 캔 ▲500mL 캔 ▲1.6L 페트이며, 각각 20%, 25%, 15% 인하된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500mL 캔은 25% 인하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한 ‘필라이트 클리어’를 출시해, 깔끔한 목 넘김과 합리적 가격을 동시에 제공하며 발포주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왔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최상의 발포주 제품”이라며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완화와 가정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발포주는 맥아 함량 10% 미만으로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제조된다. 하이트진로는 100년 양조 기술과 노하우로 보리 발효를 극대화하고, 효소제 투입량과 주원료 비율을 정밀 조절해 수백 차례 반복 공정을 거쳐 맥주에 준하는 발효도와 깔끔한 목 넘김, 청량감을 구현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