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8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미래에셋생명, AI 음성봇 고객 안내 서비스 개시

상담원 연결로 편의성 강화

 

미래에셋생명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AI 음성봇을 활용한 안내 서비스 도입에 나섰다.

 

8일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3일부터 인공지능(AI) 음성봇을 통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험 계약 관리에 필요한 필수 안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보험료 납입최고 및 해지(확인)’ 안내를 AI 음성봇으로 제공하며, 향후 만기 보험금 청구, 연금개시 신청 안내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은 본인 확인 및 AI 음성봇 안내 동의 절차를 거쳐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상담원과 통화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안내받은 내용을 바로 처리할 수 있어 보험료 납입, 보험금 신청 등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홍혜진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AI 음성봇 안내를 통해 고객들은 계약 관리에 중요한 사항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료 미납이나 만기보험금 미청구 등으로 인한 불이익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배너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