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를 겨울 정취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탈바꿈시킨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을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월드파크 광장에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약 800평 규모로 역대 최대 스케일을 갖추고, 51개 기프트·F&B·체험 부스를 통해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 감성을 구현했다. 오후 4시 이전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이후 시간대는 패스트 패스 등 유료 예약제로 운영된다.
핵심 콘텐츠는 ‘몰입형 경험’이다. 움직이는 하트 조명을 입힌 높이 13m 초대형 트리, 하루 다섯 차례 눈이 내리는 ‘스노우 샤워’, 30명 동시 탑승 가능한 2층 회전목마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 계열사와 파트너사 협업도 강화됐다. 롯데웰푸드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팻위치 뉴욕과 협업한 초코 메뉴 18종과 굿즈 6종을 최초 공개하며, 올리브영은 ‘딜라이트 프로젝트’ 체험 팝업을 운영한다.
또한 롯데타운 한정판 굿즈 3종과 함께 기프트 상점 16곳을 구성해 오르골·빈티지 테이블 웨어·완구 등 다양한 취향의 크리스마스 상품을 선보인다.
겨울 간식도 대폭 확대해 총 26개 부스를 운영한다. 성수 ‘밀스’의 스페셜 구루구루 소시지, 용리단길 ‘쌤쌤쌤’ 떡볶이, 롯데호텔 셰프의 버크셔K 떡갈비 등 신규 메뉴가 눈길을 끈다.
체험 콘텐츠도 강화됐다. 위시월, 포토부스, 스냅 촬영 패키지 등 온 가족이 즐길 체험을 마련했으며 올해 처음 도입한 ‘프라이빗 라운지’에서는 70분간 전경 감상과 함께 샴페인·케이크를 제공한다.
2·3차 사전 예약 입장권은 각각 21일과 12월 8일부터 판매하며, 연말을 앞두고 예약 수요가 크게 늘 전망이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처 이벤트팀장은 “모두가 기다려온 크리스마스 마켓을 최고의 경험으로 준비했다”며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