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바쁜 직장인과 1인 가구의 아침·야식 수요를 겨냥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끓는 물만 부으면 완성되는 ‘식사이론 진국’ 국밥 컵밥 3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컵밥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식사이론 진국’은 국밥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누구나 3분 안에 조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컵밥 제품이다. ▲큼직한 소고기와 부드러운 미역의 풍미를 담은 ‘소고기미역국밥’ ▲결이 살아있는 북어 건더기로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낸 ‘북어국밥’ ▲우려낸 사골 국물과 소고기 건더기로 구수한 풍미를 살린 ‘사골곰탕국밥’ 총 3종이다. 모든 제품의 열량은 200kcal 미만으로 부담 없는 야식이나 가벼운 식사로 적합하다.
뜨거운 물을 부어 3분만 기다리면 풍부한 고명과 깊은 국물 맛을 구현해, 회식 다음날 해장이 필요한 직장인, 조리가 번거로운 1인 가구, 취사도구가 불편한 여행객 등 다양한 소비층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에는 식사이론만의 FD(Freeze-Drying) 공법과 MPS(Multi Pore Structure) 공법이 적용돼 원재료 본연의 맛·식감·영양을 최대한 유지했다. 기존 파우치 레토르트 소스가 아닌 ‘진짜 국을 끓여 만든 블록 스프’를 사용하고, 3중 잡곡(현미·보리·백미)을 더해 간편식에서도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한다.
롯데웰푸드는 ‘Just EAT, Just ENJOY(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맛있는 건강)’를 슬로건으로 식사이론 브랜드를 키워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아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 상생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올해 ‘식사이론×백년가게’ 공동 브랜드를 론칭하고 백년가게 메뉴를 HMR·즉석섭취식품·밀키트 형태로 상품화해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식사이론 진국은 바쁜 아침뿐 아니라 여행·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국밥’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식사이론은 헬스&웰니스 기반의 간편식 대표 브랜드로서 전 세대의 집밥 고민을 덜어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