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가 참여형 커머스 구조의 빠른 정착을 기반으로 단기단에 큐레이터 프로그램 성장을 이뤄냈다.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컬리 상품의 제휴 링크를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24시간 이내 구매가 발생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난 11월 기준 제휴 링크를 통한 몰 유입은 누적 350만 명에 달했다.
가장 많은 링크가 발행된 상품은 ‘압구정주꾸미’ 주꾸미 볶음이었고, 판매량 기준으로는 ‘Kurly’s’ 국산콩 두부가 최상위였다. 이어 ‘KF365’ 무농약 국산콩 콩나물, ‘연세우유x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Kurly’s’ 애호박 순으로 판매가 많았다.
큐레이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컬리몰 ‘마이컬리’에서 큐레이터 메뉴를 선택해 자신의 SNS 채널 URL을 등록하면 된다. 채널 영향력에 따라 ‘1star’와 ‘2star’로 등급이 나뉘며, 등급별로 리워드가 차등 제공된다. 심사 후 큐레이터로 선정되면 공동구매·체험단 등 전용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은영 컬리 그로스 본부장은 “컬리는 충성 고객층이 두텁고 ‘추천템’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플랫폼이라 큐레이터 프로그램이 빠르게 자리 잡았다”며 “식품·뷰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제휴 상품군을 확대해 큐레이터 혜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