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오는 10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청과 중앙공원 일대에서 부천학습공동체라는 주제로 '부천시평생학습축제'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작년 학습동아리 활동 사례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학습동아리 '타래박'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알림마당, 배움마당, 참여마당으로 진행된다.
알림마당은 시청 앞 광장 및 시청 1층 전시공간에서 열린다. 해외 및 우리나라의 평생교육현황 등 평생학습관련정보물, 평생학습마을만들기 소개 , 평생학습 강좌별 작품 전시회, 동아리 활동 사례 등이 전시돼 평생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배움마당에서는 행복한 강사 최윤희씨가 '당신의 위대한 힘을 꺼내라'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하고 '황금똥을 누는 아기'저자인 최민희씨가 '환경문제와 바른 자녀교육'에 대해 강의한다.
참여마당은 전통문화체험, 공예품 만들기, 사이버공간에서 정보체험,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등 테마별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부천시와 자매도시로 매년 교류를 통해 우정을 쌓고 있는 충북 옥천군 오케스트라단이 방문해 축하 연주회를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단체, 복지관, 학교, 주민자치센터관계자들이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는 상호협력체계를 구축, 배움에 대한 열망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시민 축제 한마당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부천시평생학습센터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320-3733,3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