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청이 달려라 뛰뛰빵빵 주말버스학교를 26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가평군은 지난 27일 오전 가평중학교 운동장에서 봉사의 기회를 마련하고 국제간의 이해와 친선과 평화를 증진한다는 취지하에 제14회 건강걷기대회를 열었다.
이날 개회식은 주남진 로타리클럽회장(사진)을 비롯 정병국 국회의원, 이진용 가평군수, 김영복, 박창석 도의원, 정진구 군의회의장, 회원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가평중학교운동장을 출발해-군청사거리-읍내사거리-자라목자전거도로-가평읍사무소-청구서적-가평중학교 운동장에 도착하는 걷기대회와 OX퀴즈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기도 했다.
주남진 회장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차없는거리, 자전거 대행진 등 환경보호운동 일환으로 실시됐다”며 “올해에도 환경보호 차원에서 깨끗한 가평환경 보존을 위한 주민의식을 고취하고 나아가 2008년 세계캠핑캐라바닝 대회 붐조성및 지역주민이 참여해 화합을 이루고자 하는 뜻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로타리회원 43명이 마련해준 커피, 우유, 음료수를 마시며 매년 개최되는 건강걷기대회를 계기로 환경보호에 다함께 참여하고 선의와 우정을 더하게 되며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될 것을 다짐했다.